산전산후 관리 산후 다이어트  
산후 다이어트
 
산후다이어트는
일반 다이어트와 다릅니다.
출산 후 다이어트는 일반적인 다이어트와는 다릅니다. 일반 다이어트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러나 산후 다이어트는 출산 이전의 몸무게 뿐만 아니라?신체변화, 기혈소모을 모두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산후 시기별 다이어트

본격적인 다이어트는 출산 후 최소2개월이 지나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드시는 산후보약도 체중과 부종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출산직후에 드시는 한약은 오로배출과 부종감소, 노폐물 제거, 모유수유에 도움을 주어 생리적인 체중감소가 원활해지도록 합니다.

출산 후 3주 이후에는 모유수유를 원활하게 하고 변화되었던 몸과 호르몬 밸런스를 회복시키는 보약을 복용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건강의 회복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몸이 어느정도 회복되는 2달이 지나면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몸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개월 후부터는 모유수유에 영향이 없이 쉽고 빠르게 감량할 수 있도록 체질에 맞는 처방이 가능합니다.

 
모유수유중 다이어트 안전안한가?
걱정 마세요. 모유수유중 뿐만 아니라 임신중에도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뿐만아니라 중금속, 잔류농약, 독성 등의 검사를 통과한 식약처 인증 약재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아기를 키우기 위해 임신부의 몸이 힘들고, 출산 후에는 출산과정에서 아기에게 모든 것을 쏟아부어 버리기 때문에 출산 후에도 몸이 힘들게 되고, 출산 후에는 아기를 돌보느라 자기의 몸을 돌볼 시간은 없게 됩니다.

임신, 출산과 비만의 연관성을 찾아보면 대개 힘든 과정을 거치면서 기혈 순환이 어려워지고, 이러한 결과로 노폐물로 축적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평소에 잘 붓지 않는 사람들도 임신중이나 출산 후에는 붓는 것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체중관리의 시작은 출산후 백일 정도가 지나고 나서 시작하시게 되는데, 이전 단계에서도 출산후 몸조리가 잘되어 기혈순환이 원활한 분들은 체중이 많이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산후비만에 한방치료가 필요한 것은 이러한 이유입니다. 산후비만의 한방 치료에서는 비만을 치료하더라도 기혈순환을 도와주는 작용을 기본으로 하게 됩니다. 따라서, 산후조리치료를 통해 몸을 어느정도 만든 후 비만치료를 하시게 되면 더욱 효과적으로 비만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